기업의 새로운 이념 구축에 필요한 이미지와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의도적, 계획적으로 만들어 내는 기업 이미지 통합 전략을 의미한다.
건축은 인간이 살기 위해, 포스터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의자는 앉기 위해, 커피 잔은 커피를 마시기 위하여 사용되는 것이다.
1988년 핀란드의 Jarkko Oikarinen이라는 학생에 의해 개발된 대화방(채널, channel) 서비스이다.
- 벽돌이나 자갈처럼 울퉁불퉁한 표현을 할 대 사용 - 2차원 컴퓨터그래픽스에서 다각형으로 표현된 물체표면에 요철(凹凸)정보를 첨부하는 기법 - 회색 부분은 돌출되어 보이고,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들어가 보인다.
물체의 색과 바턍색의 중간 값을 정하여 표시하는 방법이며, 계단 모양의 부자연스러움을 없애는 것
1960년 CTR를 이용한 미국의 보잉737 제트 여객기 설계로 1965년에 ( ) 소프트웨어 개발이 활성화 되었는데 이것은 오늘날 ( )의 기반을 구축하였다.
- 빗방울, 불, 연기, 바람 등 자연현상을 표현하는 기법 - 입자들의 집합에 대해 그 행동과 특성을 부여하여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하여 제작하는 기법
- 웹에서 스캔 이미지에 비해 파일 용량이 작다. - 사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확장성과 호환성이 뛰어나다. - 다운로드와 동시에 실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다. - 확대나 축소 시 이미지 손상이 없이 재생 가능하다.
- 명도단계를 검은색에서 흰색까지 0에서 255까지 256단계로 구분하는 것이다. - 이미지의 명도부포를 막대그래프로 표시한 것이다.